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MAGAZINE

갤러리 게시판

[DTRTMEN Weekly Insight] #059 SOUND

POSTED BY DTRTMEN| 2017-09-08 10:04:36 | HIT 988




SOUND



Magic in the Ear



스마트폰이 모두의 필수품이 되면서 그 탁월한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주변 기기 또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업그레이드 된 블루투스 이어폰. 최신 블루투스 이어폰 네 모델을 소개한다.

지난해 애플에서 출시한 iPhone 7, 7plus 모델에 기존 이어폰 단자가 제거 되면서 블루투스 이어폰 및 헤드셋 시장의 성장을 자극했다. 처음 블루투스 이어폰을 접한 사람들은 굳이 이어폰까지 충전해가면서 사용해야 할까라는 불편함을 토로하기도 했다. 하지만 운동을 할 때 특히 러닝을 할 때 또는 일상 생활 중에도 거추장스러운 선 없이 이어폰을 쓰는 편리함을 실감하면서 블루투스 이어폰의 인기는 날로 높아가고 있다.




AirPods


apple / 21만9,000원 / 2016년 12월 출시

2016년 9월 8일 애플 스페셜 이벤트에서 처음 공개된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은 기존 애플 이어팟에서 선을 없앤 디자인으로 출시되었다. 애플에서 개발한 W1칩셋을 이용해 에어팟 케이스 뚜껑을 여는 것만으로도 애플의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물론 타사의 제품들과도 기존 블루투스 방식으로 연결 할 수 있다. 충전 케이스에 이어폰을 수납을 할 수 있고 수납되어 있는 동안 이어폰을 충전한다. 연속 재생시간은 5시간 정도, 충전 케이스를 이용하면 최대 24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가격에 비해 뛰어난 음질과 착용감으로 출시 때부터 재고가 부족했을 정도. 국내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주문시 배송 예상 시간이 6주나 걸려서 6주팟이라는 별명이 생기기도 했다. 현재는 1~2주안에 에어팟을 받아볼 수 있다.

장점: 뛰어난 음질, 미끈한 디자인, 애플기기와의 편리한 페어링.
단점: 가격, 조작의 불편, 한가지 색상.





Gear IconX


Samsung / 2세대 모델 가격미정 / 2017 하반기 출시예정

2016년 6월 발표한 삼성의 첫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 기어 아이콘X. 음악 감상뿐만 아니라 피트니스 코칭과 운동 정보를 기록해주는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에어팟과 마찬 가지로 좌우 연결 선이 없다. 터치패드가 탑재돼 이어폰을 간단히 터치하거나 상하좌우 스와이프 동작만으로 음악재생, 일시정지, 다음곡, 이전곡, 볼륨 등을 조작할 수 있다. 3.5GB 내장메모리를 가지고 있어서 저장공간에 음악을 넣어 감상할 수 있고 착용시 걷고 뛰는 운동량 정보가 자동으로 기록되어 음성으로 실시간 코칭도 받을 수 있다. 2016년 발표한 1세대 모델의 재생시간은 자체 음악재생 3.5시간, 블루투스 연결 시 1.6시간으로 재생시간이 짧다. 2017년 9월 발표한 2세대 모델은 자체 음악재생 7시간, 블루투스 연결 시 5시간으로 재생 시간이 늘었다. Gear IconX를 구입 예정이라면 2세대 제품을 조금 더 기다리는 게 현명할 듯.

장점: 터치패드로 쉬운 조작, 착용감, 피트니스 기능, 내장메모리
단점: 짧은 사용 시간





Tone+Free


LG / 239,000원 / 2017년 5월 출시

다소 아저씨를 연상하게 하는 넥밴드 타입의 이어폰에서 진화한 블루투스 이어폰 톤플러스 프리. 기존 톤플러스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했지만 선이 없다. 위에 소개했던 두 제품이 케이스에 넣고 충전하고 보관한다면 이 제품은 넥밴드로 충전 및 수납이 가능하다. 또한 진동 기능이 장착되어 있어 전화가 오면 넥밴드 진동을 통해 알 수 있다. 고급 이어폰에 사용하는 밸런스드 아마추어(BA) 유닛을 채택했다. BA유닛은 주파수 응답 폭이 넓어 실제 원음에 가까운 음질을 구현 할 수 있다. 이어폰 단독으로 3시간, 넥밴드와 결합 시 최대 7시간 사용 가능하다. 전용 어플을 이용하면 배터리 상태 및 마지막 연결위치도 확인할 수 있다.

장점: 좋은 음질, 진동기능,
단점: 통화 시 모노만 가능, 디자인, 크래들 별도구매





Beoplay E8


B&O / 299유로 / 2017년 10월 (국내미정)

2017년 9월 IFA에서 뱅앤올룹슨이 처음 발표한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 Beoplay E8. 얼핏보면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과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지만 사실 Beoplay E8은 야콥 바그너(Jakob Wagner)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B&0의 튜닝된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어 큰 기대를 받고 있다.
5.7mm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탑재했으며, 베오플레이 앱 ToneTouch 기능도 그대로 지원한다. 3단계로 조절 가능한 Transparency Mode로 주변의 소음을 차단할 수 있고 이어폰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음악재생, 통화전환, 볼륨 조절이 가능하다. 고급 가죽 재질 케이스로 이어폰 수납 및 충전이 가능하다. 한 번 충전으로 4시간 재생 가능하고 충전 케이스를 이용하면 최대 12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장점: 노이즈캔슬링 기능, 멋진 디자인, 터치패드
단점: 가격




사진 출처 : 각 브랜드 홈페이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eekly Hot Item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