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MAGAZINE

갤러리 게시판

[DTRTMEN Weekly Insight] #077 TEA ROOM

POSTED BY DTRTMEN| 2018-01-22 10:13:22 | HIT 360


TEA ROOM



새로운 찻집


요즘 새로운 마실 거리로 티(Tea)를 찾는 이들이 늘고있다. 다양한 풍미의 티, 우유를 곁들인 티 라테 그리고 티와 궁합을 맞춘 티 푸드 등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는 티 전문 카페가 이러한 유행을 선도하고 있다. 맛과 분위기에서 모두 합격점을 받고 있는 티 전문 카페 여섯 곳을 골라봤다.










스티븐 스미스 티메이커


압구정동 갤러리아 백화점 옆 기아자동차 쇼룸 ‘BEAT360’ 1층에 위치한 스티븐 스미스 티메이커. 세계적인 티 전문가 스티븐 스미스가 설립 티 브랜드로 엄격한 품질 관리로 만들어진 다양한 티와 티를 베이스로한 여러가지 음료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세 가지 티를 골라서 테이스팅 방식으로 모두 즐길 수 있는 ‘티 플라이트’라는 메뉴가 인기다. 다양한 티의 맛과 향을 비교하면 느낄 수 있기 때문. 따뜻한 ‘세리모니얼 말차 라떼’ 또한 이곳의 베스트 메뉴. 오픈 된 공간이 조금 어색할 수도 있지만, 기아 자동차도 구경할 수 있고 향긋한 티도 즐길 수 있어서 독특하고 재미있는 곳이다.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417
02-3431-7820
매월 셋 째주 월요일 휴무








티 콜렉티브


우리나라에서 나는 차를 고급화하고 정갈하게 브랜딩해서 만든 티 콜렉티브. 바쁜 현대인 특히 치열하게 살아가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여유와 삶의 밸런스가 얼마나 소중한 것인가를 전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스토리텔링이 마음에 와 닿는다. 다른 티 카페에 비해 훨씬 더 티 자체에 집중하고, 녹차, 홍차, 감잎차, 유자차, 호박차, 생강차 등 친근한 우리의 차를 정성 들여 준비해 준다는 것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티는 물론 훌륭하고, 홈메이드 바나나 파운드 케이크와 브라우니 그리고 인절미도 꼭 먹어봐야 할 메뉴다.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55길 49 1층
070-8888-2259
매월 셋 째주 월요일 휴무







알디프


미니멀한 인테리어, 예약제 운영 그리고 코스로 티를 제공하는 방식 등 여러모로 새롭고 독특한 티바 알디프(Altdif). 메뉴는 계절에 맞춰 1년에 네 번 바뀐다. 마시기 아까울 정도로 정성 들여 예쁘게 완성된 티를 코스로 받다 보면 기분까지 좋아진다. 새로운 맛과 향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각각의 티에 대한 섬세하고 아름다운 설명을 듣는 것도 알디프 만의 매력이다. 티와 함께 제공되는 티푸드도 일품. 코스는 5 course, 3 course 두 가지가 있고, 싱글 메뉴도 주문 가능하다.
서울 용산구 우사단로 10마길 1
070-7759-5033
일요일 휴무






바이산


성수동 대림창고 바로 옆에 새로 오픈한 갤러리 티카페 바이산. 중국 전통차를 기본으로 캐주얼한 분위기를 추구하는 대만 티 전문 브랜드다. 이곳은 옆에 위치한 대림 창고와 마찬가지로 기존 웨어 하우스를 기본으로 거칠면서도 빈티지한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특히 높은 천고에 복층 구조가 돋보인다. 다양한 현대 미술 작품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이곳의 가장 큰 장점. 다른 티 카페들이 대부분 차분하고 조용한 것에 비해 이곳은 훨씬 경쾌하고 캐주얼하다. 보이나이티와 생맥주를 연상시키는 블랙 나이티가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 78
02-6238-8130







시간이 머무는 홍차가게


새롭고 트렌디하지는 않지만 포근하고 따뜻한 홍차 그대로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홍차 전문 카페. 티 카페가 유행을 타기 훨씬 전부터 시작된 곳이라 티 마니아들 사이에선 이미 유명한 곳. 부부가 아담하게 운영하는 곳으로 손님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정갈한 메뉴 구성 등으로 홍차 본연의 매력을 물씬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매장에서 손수 만드는 티푸드도 추천 메뉴. 특히 스콘은 미리 만들어 두지 않고 주문을 받은 후에 바로 만들어 줘서 훨씬 맛있다. 노리다케, 웨지우드 등 해외 유명 찻잔을 구비해 손님들이 원하는 찻잔에 차를 담아 준다.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16길 7-15
070-4843-3541
매주 목요일 휴무







다만 프레르


1692년 탄생한 프랑스 티 전문 브랜드 다만 프레르의 부티크 매장. 아담한 규모의 티 룸이지만 함께 운영하는 티 판매점에선 그 어느 티 카페나 전문 매장보다 다양한 차를 구입할 수 있고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추천할 만한 곳이다. 홍차, 백차, 우롱차, 흑차, 루이보스, 허브차, 과일차 등 60여가지의 다양한 티를 구입할 수 있고, 간단한 다과와 함께 프랑스의 감성이 물씬 풍기는 고급스러운 차를 맛볼 수 있다.
서울 중구 세종대로 136 SFC 지하 1층 107호
02-6730-1323


이미지 출처: 각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 및 SNS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eekly Hot Item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