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MAGAZINE

갤러리 게시판

[DTRTMEN Weekly Insight] #083 STYLE

POSTED BY DTRTMEN| 2018-03-02 11:49:14 | HIT 1140


STYLE

   
   

Together


패션은 여전히 협업 중이다. 해외 유명 디자이너는 물론 국내 실력파 디자이너들도 새로움 감각과 신선한 이미지를 위해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을 꾸준히 소개하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협업 프로젝트 다섯개를 골라 봤다. 대세는 신발. 캐주얼 웨어도 꽤 많고 스케이트보드 데크도 있다.









RAF SIMONS x adidas


현존하는 최고의 패션 디자이너 중 한 명으로 손꼽히는 라프 시몬스(Raf Simons). 질 샌더, 크리스찬 디올 등의 쟁쟁한 브랜드를 거쳐 현재는 캘빈 클라인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를 맡고 있다. ‘프레드 페리’와도 오랜 기간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하고 있는 라프 시몬스는 ‘아디다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서도 큰 인기를 이어왔다. 얼마전 2018 S/S 아디다스 by 라프 시몬스 풋웨어 컬렉션이 소개되었다. 과감하고 묵직한 디자인과 화려한 컬러가 인기를 얻고 있는 최근 스니커즈 트렌드에 맞춘 오즈위고 III, 깔끔한 디자인의 스탠 스미스 외에도 기존 컨버스 슈즈에 과감한 밑창을 덧댄 듯한 독특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디트로이트 러너 모델이 시선을 끈다. 국내에서는 스컬프의 오프 라인 매장 또는 온라인 매장(sculpstore.co.kr)에서 가장 다양한 모델을 접할 수 있고, 매치스 패션 닷컴(www.matchesfashion.com)과 Y-3 공식 온라인 스토어(store.y-3.com)에서 직구도 가능하다.






VETEMENTS x Reebok


출시와 동시에 전세계적으로 이슈를 만들고 있는 베트멍과 리복의 콜라보레이션. 리복의 아이콘 ‘인스타펌프 퓨리’를 베이스로 일명 ‘낙서 퓨리’, ‘더티 퓨리’ 등의 모델을 발표하며 주목을 받고있다. 이번에 내놓은 모델은 베트멍 로고를 전체적으로 깔고 그 위에 이모티콘을 포인트로 활용했다. 새롭고 과감하다. 우리나라에서는 분더샵에서 1백10만원대에 판매되고 있고, 매치스 패션 닷컴에서도 구할 수 있다. 역시 가격이 문제.






VANS x SpongeBob


콜라보레이션 제품이 아디다스나 리복 것처럼 비싼 것만 있지는 않다. 귀엽고 컬러풀한 애니메이션 캐릭터 스폰지밥과 반스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이 그 증거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반스와 스폰지밥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다양한 컬러의 슬립온, 하이톱, 레이스업은 물론 티셔츠와 트랙 팬츠 그리고 스케이트보드 데크도 있다. 서둘어야 가질 수 있을 듯. 반스 일부 매장과 편집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SPECTATOR x Millet


실력파 남성복 디자이너 안태옥이 만들고 있는 스펙테이터. 마니아 층이 형성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것은 아마도 디자이너 안태옥의 끊임없는 도전과 새로운 시도 때문일듯하다. 스펙테이터와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의 콜라보레이션 또한 그러한 도전의 하나다. 밀레의 최첨단 기술력과 안태옥의 디자인 감성이 조화를 이룬 컬렉션으로 특히 트레킹 슈즈가 돋보인다. 방수, 투습 기능은 물론 다이얼로 신발을 조일 수 있는 기술이 활용되었다. 경리단길에 있는 ‘네버 그린 스토어(NGS)’와 밀레 공식 온라인 스토어(www.millet.co.kr)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가격은 20만원대 후반.





EASTLOGUE x BEAKER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또 한 명의 실력파 남성복 디자이너 이동기의 이스트로그. 이스트로그의 콜라보레이션 파트너는 독특하게도 다른 브랜드가 아닌 편집 매장이다. 우리나라의 대표 편집 매장 중 하나인 비이커와 함께 컬렉션을 소개하고 있는 것. 이번 2018 S/S 시즌으로 5번째를 맡고 있는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으로 이동기의 감각과 컨템포러리 편집숍이라는 비이커의 컨셉을 적절히 구현하고 있다. 밀리터리 스타일을 베이스로 남성적이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팬츠, 셔츠, 티셔츠, 아우터웨어, 백 등의 아이템을 다채롭게 소개했다. 새로우면서도 세련된 컬러 조합, 과하지 않으면서도 포인트가 있는 디자인이라는 이동기의 장기가 잘 구현되었다. 비이커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www.ssfshop.com)에서 살 수 있다.


이미지 출처: 각 브랜드 및 판매처 공식 홈페이지, SNS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eekly Hot Item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