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MAGAZINE

갤러리 게시판

[DTRTMEN Weekly Insight] #085 INTERIOR

POSTED BY DTRTMEN| 2018-03-14 14:02:31 | HIT 543


INTERIOR


   

Connected Home


우리나라 인테리어 관련 전시회의 대표격인 ‘2018 서울리빙디자인페어’가 지난 3월 7일부터 닷새간 삼성동 코엑스 홀에서 펼쳐졌다. ‘Connected Home’을 주제로 한 이번 페어는 예전 전시회와 아이템이 겹치고, 트렌드를 보여주기 보다는 제품 판매가 주를 이룬다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호기심을 자극하고 흥미를 불러 일으키는 제품과 아이디어도 많았다. 그 중에서 실용적인 컨셉이 돋보였던 제품과 브랜드를 골라봤다.









rareraw


모던, 레트로, 인더스트리얼 등 최근 인테리어 트렌드와 부합하는 컨셉으로 이미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레어로우. 스틸 소재를 기반으로 가구와 공간을 만드는 브랜드로 다른 디자이너나 브랜드와 적극적으로 협업하며 늘 새로운 제품과 컨셉을 소개하고 있다. 이번 페어를 통해 레어로우가 소개한 제품은 주방 가구. 주방 가구 전문 브랜드 ‘바이빅테이블’과 함께 모듈형 철제 아일랜드 키친을 선보였다. 신선한 스타일과 모듈형이라는 실용성으로 많은 관람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또한 레어로우는 다른 철재가구 브랜드인 ‘Simple Line’과 제조를 기반으로 한 복합문화 공간 ‘Steel Alive’도 소개했다. 동대문구 장안동에 위치한 스틸 얼라이브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가는 브랜드들의 코워킹 스페이스로 카페, 레스토랑, 커뮤니티 업무 공간, 금속 제작과 관련된 라이브러리와 작업 공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늘 젊은 감각으로 새로운 컨셉을 선보이는 레어로우의 다음 프로젝트가 궁금해진다.
www.rareraw.com
www.bybigtabel.com
www.steelalive.co.kr






BREAK TIME KIT


획기적인 제품을 다양하게 소개하지는 않았지만 브랜드 네임과 컨셉 그리고 미묘하게 다른 제품들로 눈길을 끌었던 ‘브레이크타임키트’. 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이 브랜드는 휴식을 위해 갖춰야 할 물건들, 꼭 필요한 생필품이 아닌 ‘있으면 더 좋은’ 물건을 만든다. 소비자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편안하게 해주기 위해 시작한 브랜드라고 한다. 디자이너가 직접 제작에 참여해 하나의 작품을 만드는 것과 같은 정성을 들였다. 커피 드리퍼와 서버가 합쳐진 커피 포트, 거울과 결합된 선반, 향초 뚜껑에도 초를 넣은 캔들,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만든 촛대 등 제품 하나하나 이야기도 재밌고 디자인도 참 매력적이다.
www.breaktimekit.com






Oblique Table


정갈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의 가구가 돋보였던 오블리크 테이블. 가구의 가장 본질적이고 기본적인 역할을 위해 정교하게 다듬고 세심하게 만든다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다. 화려한 디자인 대신 자연스럽고 일상적인 스타일이 훨씬 매력적일 수 있다는 것을 잘 보여주었다. 저렴하지는 않지만 좋은 만듦새와 좋은 소재를 감안하면 가격도 꽤 합리적이다.
obliquetable.co.kr






ARTIZAC


최근 가구의 핫 트렌드라 할 수 있는 ‘모듈’ 컨셉을 새롭게 해석한 아티작의 ‘로지아 룸 디바이더’. 두 개의 직사각형 프레임을 기본으로 수십가지의 유닛을 결합하여 각자가 원하는 수납 공간 또는 가구를 만들 수 있는 컨셉이다. 위치와 기능이 고정된 가구가 아닌 이동이 간편하고 형태 변형이 가능한 방식이다. 미니멀 라이프와 잘 어울리는 가구이자 컨셉이다.
www.artizac.com








monstructure


‘Do not try Just enjoy’라는 카피가 시선을 끌었던 몬스트럭쳐. 모듈 시스템을 적용한 선반을 소개한다. 다양한 공간에 맞춰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고 어려운 공구 없이 레고처럼 간단하게 조립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엄청 슬림한 디자인이지만 견고하고 내구성도 높다. 100kg 이상의 하중을 버틸 수 있다고 한다. 공간 활용도를 최대로 높일 수 있는 것은 물론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도 톡톡히 볼 수 있을 듯하다.
www.monstructure.com


이미지 출처: 각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온라인 몰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eekly Hot Item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