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MAGAZINE

갤러리 게시판

[DTRTMEN Weekly Insight] #089 ITEM

POSTED BY DTRTMEN| 2018-04-13 10:35:06 | HIT 236


ITEM

 

 

 

Belt Bag is Back

요즘 ‘벨트 백’이 난리다. 메가 트렌드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 그래서 알아봤다. 벨트 백 언제부터 유행했으며 이 가방의 아이콘은 누구일까? 알기 쉽게 육하원칙을 토대로 정리해 보았다.

 

WHO

벨트 백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이미지는 카니예 웨스트가 알릭스(Alyx)의 체스트 백을 메고 있는 사진이다. 그는 입고 걸치는 것이 곧 ‘완판’으로 이어지는 현대판 미다스의 손으로, 그가 이 작은 가방을 메고 출몰한 것만으로 가방의 주가는 껑충 뛰어올랐다. 알릭스가 이 가방을 벨트 백이 아닌 ‘체스트 백’으로 명명했다는 사실도 흥미롭다. 실상 거의 같은 구조로 만든 가방을 살짝 변형한 것인데, 이건 벨트 백의 인기에 기대면서도 남과 다른 포지션을 점하려는 의도가 엿보인다. 실제로 벨트 백은 어마어마한 인기에 힘입어 수많은 형태로 진화 중이다. 래퍼 에이셉 라키도 벨트 백의 팬으로 알려져 있다.
Photo: pause_online instagram




WHEN

유행의 징조는 3년 전쯤부터 모락모락 피어 올랐다. 1980~1990년대 레트로 무드가 회귀하며 벨트 백이 그 유행의 선봉장에 선 것이다. 구찌 같은 명품 브랜드와 슈프림 같은 굵직한 스트리트웨어 브랜드가 이 백을 앞다퉈 출시하며 유행에 불을 지피더니, 힙합 뮤지션을 비롯한 수많은 인플로언서의 SNS에 노출되며 삽시간에 유행이 번져 나갔다.
Photo: Gucci.com




WHERE


벨트 백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은 정말 많다. 무신사 웹 스토어(store.musinsa.com)에 들어가 ‘웨이스트 백’을 검색해보면 무려 9백여개가 검색된다. 다양한 제품을 파는 곳이라고는 하지만 어마어마한 숫자다. 그리고 숫자만큼이나 아이템의 면면도 흥미롭다. 밀레 같은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는 물론이고, 커버낫 같은 스트리트웨어 브랜드의 제품도 눈에 띈다. 검은색처럼 무난한 제품이 있는가 하면 빨간색과 파란색처럼 원색으로 도배한 제품도 있고, 가로 형태로 긴 것이 있는가 하면 세로로 길어 허리가 아닌 어깨에 메기 좋은 것도 있다. 매치스패션 같은 세계적인 규모의 이커머스 사이트에선 프라다, 생 로랑, 메종 마르지엘라, 닐 바렛, 구찌 같은 브랜드의 제품도 찾을 수 있다. 정리하면 현재 거의 모든 브랜드가 벨트 백을 출시하고 있다는 뜻이니, 취향과 주머니 사정에 맞춰 고르면 된다.
Photo: matchesfashion.com




WHAT


벨트 백(Belt Bag)이라는 이름 외에 웨이스트 백(Waist Bag), 범 백(Bum Bag), 패니 팩(Fanny Pack)이라고도 불린다. 대부분 허리나 엉덩이 같은 신체 부위를 직관적으로 표현한 것이며, 개인적으로는 ‘힙 색’이라는 이름이 익숙하다.
Photo: store.musinsa.com, anderssonbell.com



HOW


벨트 백만큼 스타일링하기 쉬운 아이템도 없다. 캐주얼한 성향이 강한 아이템이라 포멀한 수트와 재킷만 아니라면 대부분의 옷차림에 이질감 없이 어울린다. 바지 위에 멘 다음 윗도리로 살짝 덮는 게 가장 일반적인 스타일링이며, 이때 허리의 45도 방향에 위치시키면 무난하다. 다만 발렌시아가가 런웨이에서 보여주었듯 스웨트셔츠나 반팔 티셔츠 위에 과감하게 두르는 방법도 현재 트렌드상 고려할 만하다.
Photo: vogue.com



WHY


벨트 백이 이렇게 까지 인기를 얻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사람들의 소지품이 적어지고 작아지기 때문 아닐까? 휴대폰, 지갑, 향수를 비롯한 작은 액세서리를 넣기 알맞고, 무엇보다 손으로 들지 않아도 되어 편하다.
Photo: store.musinsa.com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eekly Hot Item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