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MAGAZINE

갤러리 게시판

[DTRTMEN Weekly Insight] #104 SHARING

POSTED BY DTRTMEN| 2018-07-24 14:49:53 | HIT 182


SHARING

 

 

 

Happy Together


날로 진화 중인 우리나라 공유 오피스 중 가장 주목 받고 있는 5곳.

 



우리나라 공유 오피스가 무한 업그레이드 중이다. 사무 공간과 회의실을 공유하고, 카페테리아와 라운지를 함께 사용하며, 입주사 간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것은 이젠 기본. 최근의 공유 오피스는 네트워크를 전 세계로 넓히고 세계 각 도시에 있는 지점을 자유롭게 사용한다. 법률, 금융, 정부 정책 등 비즈니스와 관련된 컨설팅도 받을 수 있고, 인테리어, 패션, IT 등 한 분야에 특화되어 시너지를 극대화하기도 한다. 내 사업, 멋진 스타트업을 늘 꿈꾸고 있던 사람이라면 그 시작의 출발지로 삼기에 부족함이 없다.



WeWork

전 세계적인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는 위워크(WeWork). 2010년 뉴욕에서 설립되었고 현재 22개 국가 76개 도시에 지점을 두고 있다. 입주 업체만도 약 4만여 곳. 멤버는 25만명이 넘는다. 위워크가 단순히 공간을 공유하는 사무실이 아닌 글로벌 업무공간이자 네트워크를 추구하는 곳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숫자들이다. 전 세계 멤버가 비즈니스를 위해 공간, 커뮤니티, 서비스 등 유, 무형의 자원을 공유한다는 것이 위워크의 최대 강점. 서울에는 현재 9월 1일 오픈하는 종로 타워 지점을 포함해 총 10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사용 인원과 목적에 따라 네 가지 멤버십 중에 골라 가입하면 된다.

www.wework.com







Spaces


암스테르담에서 시작된 세계적인 공유 오피스 스페이시즈. 전 세계 55여 개 도시에 거점을 두고 있다. 고프로, 우버, 부킹닷컴, 페이팔 등 글로벌 기업이 입주하고 있는 공유 오피스로 유명하다. 서울 지점인 ‘스페이시즈 그랑 서울’은 약 600평 규모로 지하철 종각역 근처 그랑 서울 빌딩 7층에 있다. 스페이시즈는 입주사가 한쪽 분야로 쏠리는 것은 지양한다. 다양한 산업군이 모여 창의적인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그 힘을 키워 나가는 것이 스페이시즈의 목표이기 때문이다. 스페이시즈 멤버십이 있으면 전 세계 어느 지점이든 이용할 수 있으며, 다른 나라 지점을 이용할 때 이질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 세계 지점을 비슷한 분위기로 꾸며 놓았다.

www.spacesworks.com







musinsa studio


우리나라 최대의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오픈한 공유 오피스. 무신사의 장점을 살려 패션 디자인과 패션 커머스 관련 업종에 특화된 곳이다. 그러한 특징을 살려 위치도 동대문에 잡았다. 동대문 현대 시티 아웃렛 12, 13층과 지하 3,4층 총 네 개 층을 사용한다. 규모가 꽤 크다. 패션에 특화된 공유 오피스답게 디자인, 패턴, 수선 등 관련 업무를 모두 해결할 수 있고 스튜디오와 물류 창고까지 있어서 패션 커머스 관련 업무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무신사와 패션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가 상생하기 위한 공간이라는 점이 가장 매력적이다.

www.musinsastudio.com








Inospace


인테리어 디자이너와 관련 회사에 특화된 공유 업무공간(Co-working Space) 이노스페이스. 인테리어라는 특정 분야에 집중한 공유 공간이라 사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고 관련 업종간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인테리어와 디자인 분야 잡지와 서적으로 채워진 라이브러리, 관련 자재와 제품을 활용할 수 있는 샘플룸 등이 다른 공유 오피스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이노스페이스 만의 공간이다. 개인 인테리어 디자이너 또는 신생 인테리어 업체가 안정적으로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정착할 수 있는 좋은 여건을 만들어 주었다.

www.inospace.co.kr







Next they


구로 디지털 단지에 위치한 공유 오피스 넥스트 데이. 입지 특성상 IT 분야 스타트업에 특화된 곳이다. IT 분야의 특성상 스피드와 빠른 업데이트가 생명인 것을 감안하면 관련 업체가 밀집되어 있는 이곳은 IT 스타트업에게는 최적의 장소다. 운영사인 태평양물산이 입주사의 성장을 돕기 위한 플랫폼 역할을 한다는 것도 큰 장점. 공개 강연, 정부 지원 사업 멘토링, 세무, 법률, 특허 등 행정 서비스 지원 등 스타트업이나 개인이 하기 힘든 일에 대해 많은 지원을 해준다.

www.nextthey.com





사진 출처: 각 공유 오피스 공식 홈페이지 및 SNS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eekly Hot Item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