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MAGAZINE

갤러리 게시판

[DTRTMEN Weekly Insight] #107 BRAND

POSTED BY DTRTMEN| 2018-08-17 09:03:36 | HIT 98


BRAND

 

 

 

Welcome to Korea

선선한 가을이 빨리 오기를 바라는 바램으로, 올가을 우리나라에 들어오는 새로운 패션 브랜드를 모아봤다. 일본 초저가 브랜드부터 프랑스와 영국의 유서 깊은 브랜드까지, 각 브랜드 스토리를 듣는 것만으로도 흥미롭다. 일단 구경 한 번 해보고 마음에 들면 올가을 쇼핑 리스트에 올려봐도 좋겠다.

 

GU

유니클로의 자매 브랜드 지유가 곧 우리나라에 들어온다. 유니클로와 같은 회사에서 만드는 지유는 2006년 일본에서 시작된 대표적인 초저가 패션 브랜드. 전체적인 분위기는 유니클로와 비슷하지만 유니클로보다 20~30% 싸고 좀 더 트렌디한 스타일을 소개한다. 2009년 출시한 ‘990엔 데님’이 초대박을 치면서 이름을 널리 알렸다. 우리나라에선 8월 24일부터 3일간 홍대 인근에서 팝업 스토어 오픈을 시작으로 9월 1일 온라인 스토어 오픈, 9월 14일 GU 롯데월드몰점 오픈이 예정되어 있다.











소재나 봉제 등 전체적인 품질이 유니클로보다 떨어진다는 평이 있지만 그렇다고 품질이 아주 낮아 보이지는 않는다. 품질 이슈보다는 최신 유행을 적극 반영한 저렴한 제품이라는 점이 훨씬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일단 GU 롯데월드몰점 오픈에 맞춰 소개되는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킴 존스’와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Kim Jones GU production’은 꽤 멋져 보인다. 저렴한 가격과 빠른 유행의 변화 때문에 옷을 마치 일회용품처럼 소비하게 만들 수도 있다는 우려도 있지만 어쨌든 멋진 옷을 싸게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은 기분 좋은 일이다.

www.gu-global.com/kr







FAURE LE PAGE


3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프랑스 가방 브랜드 ‘포레르빠쥬’가 9월 중순 국내에 론칭한다. 1717년 시작된 포레르빠쥬는 7대에 걸쳐 프랑스 황실과 귀족에게 무기류와 가죽 제품을 납품하면서 명성을 이어온 브랜드로 유명하다. 특이한 점은 포레르빠쥬는 브랜드의 확장보다는 희소가치를 중시한다는 것. 현재 전 세계에 딱 7개의 매장만을 운영 중이고, 오는 9월 중순 압구정 갤러리아 명품관에 오픈하는 매장이 8번째가 된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을 추구하며 좋은 가죽을 정성 들여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섬세하게 표현된 브랜드 시그너처 패턴으로 유명하다. 가격이 만만치 않지만 오래 사용할 수 있고 흔하지 않은 스타일의 지갑이나 명함 지갑, 작은 사이즈의 포트폴리오 백을 계획하고 있다면 후보 리스트에 올려보면 좋을 듯하다.

www.faurelepage.com









Church’s


영국 대표 구두 브랜드 처치스가 곧 한국에 단독 매장을 오픈한다. 1873년부터 남성 수제화를 만들기 시작한 처치스는 특유의 브리티시스타일과 최고의 만듦새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다. 처치스의 구두는 우아하고 세련된 디자인에 편안한 착용감과 안정감 또한 갖춘 것으로 유명하다. 영국 구두는 무겁다는 편견이 있지만 처치스의 구두는 그러한 무게감은 많이 줄였고, 스타일 또한 과하지 않은 선에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전통을 적절히 지키면서 새로운 변화는 시도하고 있다는 의미.











1999년 프라다 그룹에 인수되었지만, 브랜드의 영국적인 정체성은 고스란히 유지하고 있으며 비즈니스를 보다 적극적으로 펼치는 계기를 마련했다. 워낙 잘 만든 구두라 오래 신을 수 있다는 점과 다른 고급 구두 브랜드에 비해 가격이 그리 높지 않은 것도 장점. 곧 스타일 좋은 스니커즈도 론칭을 앞두고 있다고.

www.church-footwear.com









사진 출처: 각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 및 SNS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eekly Hot Item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