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MAGAZINE

갤러리 게시판

[DTRTMEN Weekly Insight] #116 TRAINING

POSTED BY DTRTMEN| 2018-10-22 10:27:57 | HIT 84


TRAINING



 At-home Workouts
 

일정에 큰 상관 없이 집에서 차분히 운동할 수 있는 ‘홈 트레이닝’이 인기다. 워낙 인기라 관련된 콘텐츠와 서비스가 쏟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 가장 효과적이고 재미있는 것들을 세 가지 카테고리로 추려봤다. 우리 모두 홈 트레이닝으로 ‘열운득근’ 해보자. 참 홈 트레이닝은 ‘At-home workouts’의 콩글리시란다.








어플과 함께

홈 트레이닝을 할 때 가장 어려운 점은 모든 것을 혼자 해결해야 한다는 것. 운동 프로그램 작성, 식단 조절, 스케줄 관리, 실행 체크, 자세 점검, 운동 기구 준비 등 챙겨야 할 것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물론 덤벨 몇 개와 벤치 프레스 사다 놓고 꾸준히 하는 것도 도움이 되겠지만 이왕 하는거 제대로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을 테니 잘 챙기는 것이 좋다.

이러한 복잡하고 번거로움 것들을 단박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트레이닝 관련 어플리케이션이다. 홈 트레이닝 유행에 맞춰 꼼꼼히 잘 만든 어플리케이션이 엄청 많이 나와있다. 하지만 아쉽게도 대부분 몇 주 또는 한 달 사용 후에는 유료로 전환해야 하니 잘 골라야 한다. 각 어플리케이션의 리뷰를 챙겨보고 맘에 드는 것을 선택하면 되겠다.

웨이트 트레이닝을 통해 근육을 만들고 싶다면 어플리케이션 ‘홈 트레이닝’이 괜찮다. 홈 트레이닝에 특화된 어플로 별도의 기구 없이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부위별 운동을 단계별로 구성하여 초보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이 어플의 장점. 현재는 아이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좀 아쉽다.

  유료 전환 걱정도 없고 좀 더 신뢰가 가는 어플을 찾는다면 ‘나이키 런 클럽’‘나이키 트레이닝 클럽’을 추천한다. 스포츠의 명가 나이키에서 만든 것이니 그 퀄리티야 두 말하면 잔소리. ‘나이키 런 클럽’은 홈 트레이닝의 기본인 러닝을 편하게 시작하고 계속할 수 있게 도와주고,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은 체계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어플로 이미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을 정도. 운동 결과를 친구들과 공유하여 서로 격려하고 자극 받을 수 있다는 것이 나이키 어플리케이션의 또 하나의 장점이다.

아디다스에서 만든 ‘런타스틱(Runtastic)’이라는 어플도 있다. 달리기, 홈트레이닝, 사이클링, 식단 조절 프로그램 등 여러 가지 어플로 출시하고 있으니 체크해 볼 만하다. 다만 나이키 어플에 비해 좀 복잡하고 유료로만 제공되는 서비스가 있어서 번거롭다.





유투버와 함께

모든 운동이 그렇듯 홈 트레이닝 또한 꾸준히 하는 것이 제일 어렵다. 아무리 강력한 의지와 좋은 어플이 있어도 운동이 지겹고 효과도 별로 없어 보일 때가 있으니까. 그럴 땐 유투버의 영상을 활용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최근 트레이닝과 관련된 유투버의 경우 대부분 영상을 보고 그래도 따라만 하면 되는 쉽고 직관적인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어 편하게 보기 좋다. 특히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유투버의 경우 ‘병맛’과 유치하고 웃긴 분위기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어서 재미있게 보면서 따라 하기 좋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홈트레이닝 관련 유투버 ‘땅끄부부’가 볼 만하다. 다이어트 및 부위별 살 빼기 프로그램이 대부분이지만 따라 하다 보면 꽤나 운동이 되고 근육이 잡히는 것을 느낄 수 있어서 남자들에게도 효과 만점이다.



근력 운동과 몸 키우기에 더 집중하고 싶다면 홈 트레이닝 유투버의 시조새라 할 수 있는 ‘힘콩’의 ‘재미어트’도 좋다. 운동의 강도도 약하지 않고 특유의 병맛도 약간 있어서 해 볼만하다. 얼마 전부터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운동 기구를 팔고 있어서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그래도 재미있고 확실하게 운동법을 알려주고 쉽게 따라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여전히 매력적이다.



 


 

온라인 PT도 한 번쯤

홈 트레이닝이 인기를 얻으면서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가 출시되고 있다. 그 중에서 최근에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이 바로 온라인 PT. 기존 PT에 비해 가격도 싸고, 내가 편한 시간에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또는 할 수 있은 것 같다는 생각에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

온라인 PT는 위에서 소개한 트레이닝 관련 어플과 유투버 영상을 결합하고 중요한 프로그램과 식단을 트레이너가 온라인으로 체크해주는 것으로 생각하면 된다. 휘트니스 센터에 가서 트레이너에게 직접 PT를 받는 것과 똑 같은 효과와 결과를 기대하면 실망을 할 수도 있다는 의미.

 전문 트레이너들이 참여해 온라인 PT 회원관리와 어플리케이션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는 ‘모두의 트레이닝(modootraining.co.kr)’과 실시간 영상 온라인 홈 트레이닝을 표방하는 ‘건강한 친구들(healthyfriends.co.kr)가 비교적 체계적인 프로그램과 안정적인 시스템으로 온라인 PT를 제공하고 있다. 다만 온라인 PT의 가성비 및 실질적인 효과에 대해서는 찬반이 많으니 신중히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



사진 출처: 각 브랜드 홈페이지 및 공식 SNS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eekly Hot Item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