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MAGAZINE

갤러리 게시판

[DTRTMEN Weekly Insight] #130 EXHIBITION

POSTED BY DTRTMEN| 2019-02-15 16:27:42 | HIT 390


EXHIBITION



Must see 5



새해의 시작과 함께 멋진 전시와 페어가 풍성하게 열리고 있다. 그 중에서도 놓치면 너무 아까운 4개의 전시와 1개의 박람회를 선별했다. 난해한 주제들은 빼고 파격과 위트, 재미와 실용성을 가미한 것들로만 골랐다.










<마르셀 뒤샹전>   

소변기를 작품으로 해석한 오브제 ‘샘’으로 현대 미술가 마르셀 뒤샹의 대규모 전시. 현대 미술의 개념을 정립한 인물이자 개념 미술의 선구자로 불리는 뒤샹의 주요 작품 및 아카이브, 레디메이드 오브제, 사진, 드로잉, 영상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물론 ‘샘’도 이번 전시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그의 다양한 작품과 관련 자료를 통해 난해한 현대 미술을 조금 더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4월 7일까지
www.mmca.go.kr





<키스 해링, 모두를 위한 예술을 꿈꾸다>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키스 해링의 작품을 직접 감상할 수 있는 대규모 전시. 키스 해링의 아이콘 시리즈, 드로잉, 판화, 조각, 앨범 커버 등 다양한 장르의 177여 작품을 만날 수 있다. 키스 해링 재단이 그의 탄생 60주년을 기념해 특별히 셀렉한 작품을 소개하는 전시라 더욱 의미가 깊다. 많은 이들과 소통하는 예술을 추구했던 키스 해링의 위트와 유쾌함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기회다. 워낙 인기가 많은 전시라 주말보다는 평일에 가보길 권한다.

DDP 배움터 지하 2층 디자인전시관
3월 17일까지
www.ddp.or.kr




<피에르 쥘: 더 보헤미안전>

프랑스의 대표 듀오 아티스트 피에르와 쥘의 파격적인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 ‘피에르 코모이’가 사진을 찍고 ‘쥘 블랑샤르’가 그 사진 위에 채색을 하는 방식으로 완성된 작품은 사진과 회화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작품으로 유명하다. 특히 과감하고 거침없이 표현된 사회적 이슈와 파격적인 소재, 화려한 판타지가 시선을 끈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탑과 CL을 모델로 한 작품이 소개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K현대미술관
3월 17일까지
@kmcaseoul




<에르제 : 땡땡전>

벨기에 대표 만화 <땡땡(Tintin)의 모험>의 탄생 90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원화전. 벨기에 출신 만화가 에르제가 탄생시킨 열혈 소년 기자 땡땡과 그의 반려견 밀로의 흥미 진진한 이야기를 직접 감상할 수 있다. 파리 퐁피두센터, 런던 서머셋 하우스, 덴마크 등을 거쳐 아시아 최초로 우리나라에서 소개되는 전시로 믿고 볼 만하다. 페인팅, 드로잉, 오브제, 영상, 사진, 일러스트 등 총 477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4월 1일까지
@tintinseoul




<인테리어 디자인 코리아>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와 브랜드, 관련 제품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대규모 박람회. 인테리어를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를 카테고리별로 나눠 소개하고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에서 제품도 판매한다. 컨퍼런스 프로그램을 통해 인테리어 관련 강의도 들을 수 있고, ‘윤현상재 보물창고’라는 기획전을 통해 새로운 스타일의 인테리어 전시도 경험할 수 있다. 유명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제안하는 다양한 콘셉트와 공간을 직접 확인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일산 킨텍스 7,8A홀
2월20일~24일
@interiordesignkorea



사진 출처: 각 전시 공식 홈페이지 및 SNS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eekly Hot Item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